중국 양쯔메모리테크놀로지(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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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양쯔메모리테크놀로지(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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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양쯔메모리테크놀로지(YMTC)가 올 1분기 글로벌 낸드플래시 시장의 8.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메모리반도체 기업의 시장점유율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서는 YMTC의 빠른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1~2년 내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 2위 그룹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D램 시장에서는 4%를 차지한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가 15년째 이어진 ‘3강 체제’를 깰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5일 반도체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 1분기 YMTC의 글로벌 낸드 시장 점유율은 8.1%였다. 삼성전자(31.9%), SK하이닉스(16.6%), 마이크론(15.4%), 키옥시아(14.6%), 샌디스크(12.9%)에 이은 6위다.D램 시장에서는 CXMT가 4.1%로 SK하이닉스(36.0%), 삼성전자(33.7%), 마이크론(24.3%)에 이어 4위에 올랐다. 트렌드포스는 CXMT와 YMTC의 판매량이 최근 들어 급격하게 늘어나자 사상 처음으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출 기준 점유율 정보를 제공했다.업계에서는 ‘레드 메모리’의 공습이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글로벌 톱티어 못지않은 기술력을 확보한 데다 거대 내수시장을 뒷배로 뒀다는 이유에서다. YMTC는 삼성전자와 엇비슷한 300단 안팎의 낸드 제품을 개발했고, CXMT는 4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를 개발 중이다. 시장에선 YMTC의 점유율이 올 하반기 글로벌 3위권으로 올라서고, CXMT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과 함께 ‘4강 멤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황철성 서울대 석좌교수는 “글로벌 D램 주도권이 10년 내 한국에서 중국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말했다.美 규제 막힌 中 메모리업체…웃돈 70% 주고 '韓 첨단장비 사재기'경쟁사 인력·기술 빼가기 열 올려…韓·네덜란드 대상 '스파이 활동'요즘 국내 반도체 장비업계는 새로운 ‘큰손’들의 주문 물량을 대느라 분주하다. 창신메모리(CXMT) 양쯔메모리(YMTC) 등 중국 간판 메모리 반도체 기업이 저전력더블데이터레이트5(LPDDR5) D램,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첨단 제품을 제조할 때 반드시 필요한 장비를 국내 기업에서 ‘사재기’하고 있어서다.장비를 서울국제관광전 참가를 위해 방한한 말레이시아 관광 민관 리더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가 5일 개막해 오는 8일 까지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진행중인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2025)에 참가해 말레이시아의 매력적인 관광 자원과 문화 체험, 미식, 전통놀이 등 현장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앞서 국제보성다향축제에선 말레이시아 사바주 문화관광사절단이 방문에 한국 관광객들의 큰 환호를 받는 등 최근 한국-말레이시아 간 우정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Visit Malaysia 2026)의 한국 공식 런칭 행사가 개막식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주목을 끌고 있다.개막식은 6월 5일 다토’ 모하메드 잠루니 카리드(Dato‘ Mohd Zamruni Khalid)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의 개회사와 아즈미 빈 압둘라 수석부국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 캠페인의 한국 공식 런칭이 공식적으로 선포되었다.말레이시아관광청 수석부국장 아즈미 빈 압둘라(Azmi Bin Abdullah)는 환영사를 통해 “한국인 방문객 수가 꾸준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VM2026)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토’ 모하메드 잠루니 카리드(Dato’ Mohammad Zamruni Khalid)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는 개회사에서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 캠페인은 말레이시아와 한국 간 관광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선보이는 말레이시아 간편 미식 이번 런칭 행사는 단순한 캠페인 소개를 넘어, 말레이시아 관광청이 한국 시장 내 존재감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 ‘포용성(Inclusivity)’, ‘경제 성장(Economic Growth)’이라는 VM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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